로고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보도자료
  • 고객센터

    보도자료

    “정읍지황, 이제 온라인으로도 판매” 마케팅 실습 교육 개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5-07-09 12:30

    본문

    [메트로신문] 정읍시가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시는 정읍지황과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농산물 가공식품 경영체를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나섰다.

     

    시는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정읍지황 농산물 가공식품 온라인 마케팅 강화교육'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가공식품 관련 경영체 25명을 대상으로 정읍지황을 포함한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식품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이해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 전략 ▲챗GPT 활용법 ▲블로그 운영과 스마트스토어 입점 절차 등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마케팅 기술을 배우며 디지털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정읍지황을 활용한 가공식품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약용작물 기반 산업의 발전 가능성도 함께 모색하고 있다. 교육은 최신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함께 탐색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존의 오프라인 중심 유통 방식을 넘어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읍지황을 중심으로 지역 농업과 가공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1992년 지황 주산단지로 지정된 이후 2015년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2025년에는 특허청 '정읍지황' 상표 등록을 완료하는 등 정읍지황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22년부터는 정읍지황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며,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을 위한 가치성 자료화와 전통농법 복원 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수녕 기자 ysn6313@metroseoul.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