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
로그인 회원가입
  • 정읍지황
  • 정읍쌍화차거리
  • 정읍지황

    정읍쌍화차전문점

    대통령의 관세로 인한불확실성


    목록으로

    본문

    업체정보

    [앵커] 들으신 것처럼, 미 연준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인한불확실성과 파장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기준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정책으로 인해 경제불확실성이 너무 커졌다는 판단에서다.


    연준은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준은 7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사진=AP/뉴시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 회의에서도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경제불확실성이 더욱 커졌다는 이유에서인데, 특히 향후 실업률과 물가가 상승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연준은 7일(현지 시간)까지 이틀 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들이 지난달 기준금리를 연 2.


    75%로 동결하면서 미국 상호관세 부과로 인한 대외불확실성심화와 원·달러 환율 변동성 확대를 근거로 내세웠다.


    구미로제비앙


    하지만 신성환 위원은 경제 하방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금리 인하 필요성을 주장했다.


    JP모건의 프리야 미스라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현지시간 6일 블룸버그에 출연해 "현재 시장이불확실성의 정체기에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미스라 매니저는 "모든 교역 파트너들과의 무역 협상에 이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경고.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3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중국 고율 관세가 시장에불확실성을 키우는 가운데 연준은 통화정책의 방향을 섣불리 바꾸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금리 인하 압박에도 연준은.


    시장위원회(FOMC)의 금리동결 결정에 따른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영향을 점검했다.


    FOMC는 3연속 정책금리를 동결하고 경제 전망의불확실성이 증가했고 미국의 고용과 물가에 위험요인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경제] 최근 한국과 미국이 올해 세 번째 금리 결정 회의를 끝마친 가운데 양국은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미국 관세 정책에 따른불확실성증폭에 일단 관망 기조를 유지하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물가와 경기 인식에 대해서는 차이를 보였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가 시장 예상과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정책 경로의불확실성은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한은은 이날 오전 유상대 부총재 주재로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FOMC 결과에 따른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