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업체불가능 토큰) 컬렉션 치유의숲
- 다음 업체가보훈대상자예우 및 지원에.
본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2심 판결이대법원에서 1일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됐다.
다만 이날대법원의 판결이 이 후보의 대선 출마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이 후보는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받아야 한다.
대법원전원합의체는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면서 “이 후보 발언은 선거인의 정확한 판단을 그르칠 정도로 중요한 사항에 관한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라고 밝혔다.
대법원은 정치인 발언의 허위성을 판단할 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TV로 생중계되는 가운데 조희대 대법원장은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이재명 "오로지 국민만 믿고 당당하게 나아가겠다"한동훈 "물러나지 않을 것" 이준석 "즉각적인 후보 교체"대법원이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했다.
이 후보는 대권 가도에서 큰 악재를 맞았다.
<앵커> 오늘(1일)대법원의 선고 내용을 들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자신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 판결이라며 국민을 믿고 나가겠다, 국민 뜻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대법원의 대선 개입이자 사법 쿠데타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대법원판결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대법원의 파기환송은 더 큰 혼란만을 남겼다"며, "전례 없는 조속 판결로 대선에 영향.
궁금한 게 많은데 Q&A식으로 여러 내용들을 좀 들어보죠.
살펴보니김문기 등 발언 ‘사실관계’ 언급최종확정 아냐… 출마지장 없어 조희대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관들이 1일 서울 서초구대법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한 전원합의체 선고를 위해 대심판정에 착석해 있다.
<질문 1>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