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
로그인 회원가입
  • 정읍지황
  • 정읍쌍화차거리
  • 정읍지황

    정읍쌍화차전문점

    무너뜨리는 심각한 후과를 남길


    목록으로

    본문

    업체정보

    법원의 권위를 스스로 무너뜨리는 심각한 후과를 남길 것임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청주 지역의 한 부장판사도 "(대법원전원합의체회부) 당일 오후 1차 합의기일을 갖고, 이틀 후인 4월24일 2차 합의기일을 가진 후 1주일 후인 5월1일 판결을 선고하였다"며 "30.


    현직 판사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2심 판결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대법원전원합의체결론을 정면으로 비판해 이번 판결을 둘러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중앙공원롯데캐슬공식홈페이지


    민주당 이광희 의원(청주 서원구)은 3일 자신의.


    등 대법원을 대상으로 한 공세를 폈다.


    민주당 박희승 의원은 "일반적으로 대법원은 사건을 소부에서 심리하고 이견이 심한 경우전원합의체로 회부하는 관행이 있다"며 "이번 사건은 소부 절차를 대부분 생략하고전원합의체에서 바로 심리가 이뤄졌다"고 질타했다.


    대법원은 이미 대통령 선거의 정당 후보가 된 피고인에 대해 헌정사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신속하게전원합의체에 사건을 회부하고, 단 열흘 만에 원심 무죄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하는 판결을 선고했다.


    이어 대법원은 선고하자마자.


    이뤄진 3개 소부(小部)에서 처리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법 위반 상고심처럼 아주 중요한 사건들만이전원합의체(全員合議體)에 넘겨진다.


    이는 재판장인 대법원장까지 포함해 대법관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심리가 이뤄진다.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은 대법원을 비판하는 성토장이나 다름없었다.


    연단에 오른 민주당 주요 인사들은 지난 1일 대법원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낸데.


    국민의힘이 정권을 다시 잡는 데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대법원전원합의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 혐의를 일부 유죄로 인정하고 서울고법에 돌려보냈다.


    놓고도 한바탕 격론이 벌어졌다.


    김용남 전 의원은 "4월 22일 대법원에 재판부 배당이 되고 그날 소부에 배당됐다가 바로전원합의체로 회부가 됐다"면서 "22일에 첫 번째 심리가 열렸고…23일 하루 쉬고 24일에 심리를 또 열었는데 그것이 마지막 심리였다.


    장관 대통령권한대행 임무 부여 등으로 이어질만큼 대한민국 역사의 한페이지를 기록할만한 날이었다.


    특히 지난 1일 대법원전원합의체가 10대 2 압도적인 판결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한 유죄취지 파기환송을 결정하고,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대권.


    이 후보 사건에 대한 파기환송심 재판부를 형사합의7부(재판장 이재권)에 배당하고 1차 공판 기일을 이달 15일로 지정했다.


    대법원전원합의체가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판결을 내린 지 하루 만이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